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갱년기 호르몬치료 참지 마시길 바랍니다

by 두번째봄산부인과 2022. 6. 20.

갱년기 호르몬치료 참지 마시길 바랍니다

나이가 들면 온 몸 구석구석에서 노화가 진행됩니다. 여성의 경우 나이가 들면 난소에 노화가 진행되면서 월경이 멈추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을 폐경 또는 완경이라고 부릅니다. 대게 1년간 월경이 없을 때를 폐경이라고 진단하는데 폐경이 나타난 이후의 약 1년까지를 갱년기라고 합니다. 갱년기 기간은 평균 4년에서 7년 정도입니다. 

 

갱년기는 중년 여성들이 겪는 큰 고민 중 하나이기 때문에 갱년기 호르몬치료를 알아보시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폐경은 평균적으로 50세에 나타는데 난소 기능 상실이 빠르게 찾아오게 되면 조기 폐경으로 40대 이전에도 올 수 있습니다. 조기 폐경으로 인해 갱년기 호르몬치료를 문의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갱년기는 노년기로 접어드는 시기에 발생하는 변화를 말하는데 심한 경우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가져다 줍니다. 그렇기에 갱년기 호르몬치료를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갱년기 증상은 안면홍조, 기억력 장애. 우울감, 감정 기복, 육체피로 등이 있습니다. 또한, 식은땀이 많이 나오고 이로 인해 잠을 설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즘처럼 더워지는 날씨에 식은땀까지 많이 난다면 불편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으로 최근에는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갱년기 호르몬치료를 받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은 개인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증상이 약한 경우도 있고 갱년기 호르몬치료를 받아야 할 정도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갱년기 호르몬치료를 통해 갱년기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들을 완화하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으니 압구정역 2번 출구 인근에 있는 두번째봄 산부인과에 내원해보시길 바랍니다. 

본원은 여의사가 진료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진료 및 갱년기 호르몬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매년 약 40만 명의 환자가 갱년기장애로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연령별로 보면 50대 환자수가 전체 환자의 60%를 차지하고 60대 환자가 두번째로 많다고 합니다. 여성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임으로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증상을 피하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내원하셔서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진료예약 문의 : 02-6369-0771

카카오톡 상담 ID : 두번째봄산부인과 
https://pf.kakao.com/_YxkxeHb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615-4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36길 8 2층 (폴바셋 압구정2호점 빌딩)
압구정역 2번 출구에서 324m

압구정역 2번출구에서 신구중학교 방면 300m (도보4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