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질염 노란 하얀 연두색 분비물 도대체 정체가 뭐야

by 두번째봄산부인과 2023. 1. 11.

질염 노란 하얀 연두색 분비물 도대체 정체가 뭐야

질에서 나오는 분비물은 일반적으로 냉이라고 불립니다. 이 분비물은 질이나 피부가 외부 마찰로 인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고 질 내부를 산성으로 유지하여 외부균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이러한 질 분비물은 정상적인 생리 반응으로 배란기 때 양이 증가하게 됩니다. 정상적인 분비물은 투명하며 냄새가 없습니다. 하지만 질염 노란 하얀 연두색 분비물이 나오고 냄새가 나고 가려운 증상이 동반된다면 질염의 확률이 높습니다. 

날이 추워지면서 면역력 저하를 호소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여성 질환 중 하나인 질염 노란 하얀 연두색 분비물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질염은 질에서 생기는 염증으로 감염에 의한 것 외에도 나이가 들면 폐경을 맞이하게 되는데 폐경 후 점막이 얇아지면서 발생하는 위축성 질염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질염 노란 하얀 연두색 분비물이 나오면 성 접촉에 의해서 발생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질염 노란 하얀 연두색 분비물이 나온다고 성접촉만이 주요 원인이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스트레스, 만성피로 등 질 내 세균의 균형이 깨지는 상황이 되면 비감염성으로도 질염 노란 하얀 연두색 분비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질염 노란 하얀 연두색 분비물이냐에 따라서 질염의 종류가 달라지게 됩니다. 흔한 유형은 하얀 분비물이 나오는 곰팡이의 일종인 칸디다 질염이 있습니다. 여성의 75%가 평생에 한 번 이상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진 칸디다질염의 원인 균은 칸디다 알비칸스라는 진균입니다. 칸디다의 경우 치즈나 두부를 으깬 것 같은 하얀 분비물이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질 입구 가려움을 호소합니다. 

 

노란 분비물이 나온다면 세균성 질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세균성 질염은 생선 비린내가 나는 분비물로 간혹 무증상인 경우가 있습니다. 연두색 분비물은 트리코모나스 질염으로 거품과 악취가 나는 것이 특징이고 성접촉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남녀 모두 치료를 받야 합니다. 

정상적인 분비물은 냄새가 없고 맑고 투명합니다. 질염 노란 하얀 연두색 분비물이 나타난다면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압구정산부인과 두번째봄에서는 여의사가 질염 치료를 꼼꼼하게 해드리고 있으니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질염은 쉽게 발생하고 쉽게 치료할 수 있지만 그만큼 재발도 잦습니다. 그렇기에 일상 속에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염 노란 하얀 연두색 분비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질 내부를 지나치게 자주 씻는 것을 피하고 하의는 가급적 통풍이 잘되는 것으로 착용하고 항생제는 남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본원에 내원하시면 질염 치료뿐만 아니라 예방법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진료예약 문의 : 02-6369-0771

카카오톡 상담 ID : 두번째봄산부인과 
https://pf.kakao.com/_YxkxeHb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615-4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36길 8 2층 (폴바셋 압구정2호점 빌딩)
압구정역 2번 출구에서 324m

압구정역 2번출구에서 신구중학교 방면 300m (도보4분)